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 1학년 4반 학급홈페이지 이미지 1학년 4반 학급홈페이지 이미지 1학년 4반 학급홈페이지 이미지

로그인

로그인 폼
  • 오늘 : 4
  • 전체 : 124

오늘의 급식

오늘의 급식 전체보기

2020년 04월 03일 (금요일)

등록된 급식이 없습니다.

오늘의 학교행사

오늘의 학교행사 전체보기

2020년 04월 03일 (금요일)

등록된 일정 없습니다.

함께 공부해요!(온라인 학습방)

담임 서영란

20/04/03 08:53

 로봇으로 바뀔 미래 모습 살펴보기

- 로봇에 대해 알아보고 나만의 로봇 생각하기
(문제) 영상을 보고 난 후 미래를 상상하며 나만의 로봇을 그려봅시다.

- 로봇으로 바뀔 미래 모습 살펴보기
- 로봇으로 바뀔 미래 모습 그려보기
영상(CES2020 로봇)
영상(로봇과 생활혁명)
 
봄 동산
- ‘봄이 왔네율동 따라하며 노래 부르기
- ‘이것봐 여기 봄이 왔어동화 보기

- 다양한 방법으로 봄 동산 꾸미기
(문제) 개구리, 아기곰, 나비, 꿀벌, 꽃 외에도 봄 동산에는 무엇이 있을까 생각해보고, 나만의 봄 동산을 꾸며봅시다.

영상(봄이왔네)
영상(이것봐 여기 봄이 왔어)
영상(개구리그리기)
영상(아기곰그리기)
영상(나비그리기)
영상(나비만들기)
영상(꿀벌만들기)
영상(꽃 오리기)
 

댓글(0)

함께 공부해요!(온라인 학습방)

담임 서영란

20/04/02 08:45

1교시 : 통합
나를 소중히 여기는 노래 부르기
- 사과 같은 내 얼굴, 텔레비전에 내가 나왔으면 노래 따라 부르기
(문제1) 한 가지만 선택해서 해도 됩니다.
나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담아 노랫말을 바꾸어 공책에 써 봅시다.
영상(사과같은 내 얼굴)
영상(텔레비전에 내가 나왔으면)
 
(문제2) 바꾼 노랫말로 신나게 불러 봅니다.
 
2교시 : 창체
-'가시소년' 동화보기
(문제3) 가시소년은 활짝 웃으면서 하고 싶은 말이 무엇이었나요? 큰 소리로 말해볼까요?
영상(가시소년 동화)
 
(문제4) 선생님도 마음 속에 가시가 돋아 날 때가 있어요. 여러분은 언제 가시가 나는지 생각해보고, 마음 속 뾰족하고 날카로운 가시들을 공책에 적어봅시다.
 
3교시 : 수학
수의 순서 알기
- 몇째일까요?
- 수와 수의 순서 비교하기
(문제5) 공책에 그려서 완성하기(1 ~9)
갯수
순서
1
하나
첫째
2
둘째
 
 
 
?영상(순서송)
?영상(수동요)

댓글(0)

함께 공부해요!(온라인 학습방)

담임 서영란

20/04/01 08:42

41일 수
1, 2교시 : 통합
- ‘학교에 가요동화 보기
(문제1) 동화를 보고 느낀 점을 간단히 말해볼까요?
 
- ‘즐거운 학교 행복한 학교동요 듣기
(문제2) 노래를 부르며 여러분은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 학교에 가면 기대되는 것 말해보기
(문제3) 내가 학교에 간다면 상상해보고, 기대되는 것을 말해봅시다.
 
- (선택 활동)내가 생각하는 학교 색칠하기 또는 학교 종이접기
(문제4) 종이접기를 할 땐 영상을 멈춰가며 천천히 하고, 그래도 잘 되지 않으면 학교 모양을 그려서 예쁘게 꾸며서 색칠해 봅니다.
?영상(학교에 가요 동화)
?영상(즐거운 학교 행복한 학교 동요)
?영상(학교 종이접기)
 
3교시 : 창체
- 스마트기기의 장단점 알아보기
(문제5) 휴대전화나 컴퓨터의 장점과 단점을 3가지씩 얘기해 볼까요?
 
- 스마트기기를 바르게 활용하는 방법 익히기
- 부모님과 스마트기기 활용에 대한 약속 정하기
(문제6) 영상을 보고 난 후 부모님과 휴대전화와 컴퓨터 사용에 대한 약속을 꼭 정합니다. TV, 휴대전화, 컴퓨터 등 모든 스마트기기는 장점도 많지만 사용시간과 사용방법이 잘못되면 우리들의 몸과 마음을 병들게 합니다. 부모님과 약속을 정하고 그 약속은 꼭 지켜야겠죠!
영상(스마트폰 중독 예방)
 
4교시 : 국어
-한글의 자음과 모음 알아보기
(문제6) 자음자와 모음자를 공책에 써 볼까요?
 
- 영상을 보며 한글이 생긴 이유 알아보기
(문제7) 세종대왕은 한글을 왜 만드셨나요?
 
- 자신의 이름을 쓰고, 한글의 자음자와 모음자 구분하기
(문제8) 자신의 이름을 크게 쓰고, 자음자에 , 모음자에 해 봅니다.
영상(세종대왕이 한글을 만든 이유)

댓글(0)

함께 공부해요!(온라인 학습방)

담임 서영란

20/03/31 08:46

1교시 : 수학
 
수학 동화를 보며 여러 가지 도형을 알아봅시다.
 
 
여러 가지 모양으로 만들기를 알아봅시다.
 
 
(문제1) 여러 가지 도형을 생각해보고, 크기와 모양을 다르게 하여 여러 가지 모양으로 나만의 작품을 공책에 그려봅시다.
 
 
2교시 : 창체
 
-음식을 먹은 후 왜 양치질을 해야할까요?
 
양치질
 
(문제2) 칫솔을 준비해서 다음 영상을 따라하면서 올바른 양치방법을 익혀봅시다.(치약은 묻히지 말고 방법과 순서를 잘 보며 따라 합니다.)
 
 
3교시 : 통합
친구들이 생각날 때, 친구들과 만나고 싶을 때 부르는 노래!
'어깨동무'를 따라 불러 볼까요?
 
 
노래를 부르며 노랫말을 공책에 적어 봅시다.
 
4교시 : 국어
30분간 소리내며 책읽기를 한 후 책 제목을 쓰고 읽고 난 느낌을 그림으로 공책에 나타내 봅시다.
 
 
 

댓글(1)

우리반최미란 20/03/31 22:12

모양은  동그라미, 세모 ,네모

함께 공부해요!(온라인 학습방)

담임 서영란

20/03/30 08:23

^^1. 국어(뚝딱 한글)
<1>**중요**한글창제 원리(이 영상은 한글이 만들어진 기본 원리입니다.)
-2번 연속하여 보기다시 보기를 하면서 소리를 따라하거나 공책에 자 음, 모음을 보고 적어보기
-자음과 모음이 만들어진 과정을 이해하기
-자음자 14, 모음자 10개 공책에 써 보기
 
(문제1) 기본이 되는 자음자인 5개는 무엇인가요?
(문제2) 모음자는 하늘, , 사람을 상징하는 것을 기본으로 만들어졌는 데요. 하늘, , 사람 기본 세 자를 적어 봅시다.
 
<2> 한글이 트이는 동시
-가지송
-냠냠
 
 
^^2. 수학
<1> 율동과 함께 숫자송을 불러봐요.(율동을 할 땐 동작을 크게 합니다)
 
<2> 노래를 부르며 우리 주변에 있는 숫자를 찾아봐요.
(문제3) 지금 여러분 집 안에 보이는 숫자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찾아보고
그 숫자들을 적어봅시다. 다음 영상을 보고 나서 우리 주변에 있는 숫자들을 더 찾아봅시다.
 
^^3. 통합
요즈음 집에 오래 있어서 답답하지요?
답답한 마음에 집에서 달리기도 하고 크게 소리 지르는 친구들도 있을 거예요.
하지만 영상을 보며 우리의 모습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층간 소음 해결 방법의 하나를 실천해 봐요.
선생님은 집에서 사뿐사뿐 걸어 다니기를 실천해 볼 거예요.
여러분은 무엇을 실천할 생각인가요? 실천할 것을 구체적으로 부모님과 약속해보세요. 우리의 작은 행동이 함께 사는 이웃들에게 큰 배려가 될 거예요!
 
^^4. 오늘은 어떤 책을 읽고 싶은가요?
책과 눈과의 거리는 자신의 팔길이 만큼하고, 허리를 펴고 앉아서 또박또박
천천히 자신감있는 목소리로 책을 읽어 봅시다.
 

댓글(0)